유쿠와 투도우가 준비하는 2013년 새로운 변신

━ 2013년, 유쿠 투도우 재통합 통해 경쟁력 강화

2012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1, 2위 합병으로 큰 이슈를 끌었던 유쿠 투도우(优酷土豆)가

2013년부터 새롭게 변화한다고 Donews가 보도했다.

2013년부터 유쿠(优酷)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컨텐츠와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UCC 동영상을,

투도우(土豆)는 드라마, 영화 등 기존 영상물을 중점적으로 방영해 비즈니스 모델을 차별화하며,

광고 영역을 분할하여 1선뿐만 2, 3선 도시의 광고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2012년 유쿠와 투도우는 합병 후에도 기존의 브랜드, 플랫폼, 운영 방침을 유지해

미디어 합작, 광고 투자, 서버 구매 등 많은 리소스가 이중으로 투입됐다.

이러한 이유로 유쿠투도우는 기업 시스템을 최적화 하기 위해 내부 시스템을 재통합하고

유쿠와 투도우의 비즈니스 모델을 차별화할 계획이다.

유쿠투도우의 동야웨이(董亚卫) 부총재는

“2013년을 맞아 새롭게 변화할 유쿠투도우는 치열한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할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