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3.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가 3.2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좀 더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3.2 버전에서는 태블릿피씨 같은 디바이스에서 정형화된 프로그램들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최적화 되었는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들의 경우 화면이 커지면 다양한 출력모양 변화와 UI가 매끄럽지 못한 문제들이 있어왔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앱을 개발하는데 기술적인 한계가 개선되지 않음으로 상당한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iOS를 선택하거나 개발방향을 선회했다는 보고가 심심치 않게 나오는 상황에서 이번 버전업이 이루어졌다.

이번에 지원되는 스크린제어 API의 탑재로, 개발자들은 다양한 타겟팅 디바이스 전략을 이행할 수 있게되었으며 이것은 곧 안드로이드 OS의 보급과 발전에 선순환적인 고리를 형성하게 될 수 있다.

이번 3.2버전에서는 이동식 SD카드도 지원하게 되어 영화나 대용량 파일을 바로 SD카드에서 실행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이번 버전업에는 SDK Tools (r12)와 이클립스 플러그인(ADT 12), NDK(r6) 등도 함께 업그레이드 되어 배포되고 있다.

상세한 변경 스펙과 기능들은 http://developer.android.com/sdk/android-3.2.html 에서 참조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