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 폴리콤 마이크로소프트 Lync와 결합제품 CX7000 선보여

MS Lync @메타버스

MS Lync @메타버스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 Lync와 결합된 보급형 컨퍼런싱 시스템을 출시했다.

폴리콤 CX7000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화상프로그램과 Lync 클라이언트가 같은 하드웨어 제품에 통합된 제품으로 카메라, 마이크로폰, 무선마우스와 무선 키보드 등이 탑재되어 있어 IT종사자들과 회사를 겨냥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모니터는 별도 판매)

만일 사용자들이 MS사의 Lync서버를 구매 설치한다면 문서공유와 같은 좀 더 고급화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는데, 현재 이 제품은 MS의 오피스와 익스체인지에 통합되어 있어 기존 오피슨제품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CX7000 폴리콤 제품은 미국과 캐나다 유럽국가들 중 일부에서 먼저 공급될 예정이며 기타 다른 국가들에서의 판매는 2012년초기가 될 것이라고 마켓팅 담당부서에는 밝히고 있다.

폴리콤 CX7000 @메타버스

폴리콤 CX7000 @메타버스

Lync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존 제품인 커뮤니케이션 서버,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커뮤니케이터 등의 새로운 패밀리 브랜드로, 린크 웹 앱과 린크 온라인 등이 포함돼 있다. Lync관련 제품들은 2010년 하반기에 정식 발표된 이후 30%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언급이다.

기존 제품명은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OCS)’였는데, 고객들이 오피스 제품군 중 하나로 인식해 통합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핵심 솔루션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판매가 부진하자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품명과 브랜딩 전략을 새롭게 하고 2010년 출시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