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 파이어폭스 버전5와 라이온OS 시스템 충돌

  • 2011년 7월 08일 파이어폭스 5.0.1 버전 업그레이드 (애플 Lion OS에만 해당)
  • 2011년 6월 22일 현재 파이어폭스 버전 5 공식버전이 배포되었다.
  • 2011년 6월16일자로 모질라는 파이오폭스5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최근 모든 브라우저들이 추구하는 빠른 화면처리와 안정성등 최신의 웹 기술을 적용하였다는 것이 모질라의 언급이다.

모질라는 2011년 07월 08일 출시를 앞둔 애플의 라이온 운영시스템을 위하여 파이어폭스버전을 5.0.1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이러한 업데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시스템과 리눅스 시스템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오직 애플 라이온 시스템에만 해당한다고 한다.

모질라 재단에 의하면 현재의 애플의 OS X 10.7, aka Lion 버전이 가지고 있는 버그로 인하여 파이어폭스5가 폰트관련한 브라우징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사전에 미리 애플측에 이러한 버그를 알려주었음에도 애플사가 버그를 수정하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파이어폭스의 내부 폰트관련 API를 이미 수정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모질라측에 의하면 이러한 버그는 애플에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치명적인 문제가 될 수 있는데 현재 라이온의 공식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나 7월 중순안에 출시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최근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모질라 재단은 빠른 업데이트 주기로 파이어폭스를 업그레이드 해왔는데 최근 5버전을 5.0.1로 안정화 하면서 동시에 라이온 시스템에서 문제가 되는 웹폰트를 파이어폭스 3.6버전과 같은 예전 버전에서는 작동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하여 배포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파이어폭스 3.6버전은 라이온 시스템에서 스크롤바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개발팀 의견이다.

 

파이어폭스 3.6 버전은 8월까지만 보안관련 업데이트를 진행 후 제품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는 계획이며, 현재 파이어폭스6과 7버전이 베타개발상태인데, 8월 16일자로 파이어폭스6, 9월 27일자로 파이어폭스7이 출시될 계획이다.

파이어폭스 : 버전 5출시 : 2011/06/17

최근 브라우저 개발경쟁은 점차 가속화되고 있으며 그중 두드러진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에 맞서기 위하여 모질라 역시 발빠르게 개발 보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에는 메모리관리, 자바스크립트 렌더링, 네트워크 성능향상, CSS애니메이션등의 최신 웹 언어 표준을 지원하고 있다.

또 최근 보안결함이 있는 것으로 발표된 WebGL의 경우 자동으로 사용을 막아 WebGL을 사용한 사이트의 경우 로딩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