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HTC 스마트폰 언락킹, 내 취향대로 개조 가능

HTC는 일부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대하여 폰 잠금을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가 크게 많지는 않지만 HTC 매니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데, 부트로더 잠금 해제는 사용자들이 취향대로 폰을 개조할 수 있는 토대가 되고있다.

물론 이런 형태의 튜닝을 원하는 사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기술과 하드웨어를 알고있는 일부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요구해온 바였다.

이러한 HTC의 일련의 발표는 8월부터 부트로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면서 진행될 예정인데, 8월에 HTC Sensation를 비롯하여, T모바일사에 의해서 서비스되는 HTC Sensation 4G 과 스프린트사에 의해서 제공되는 HTC Evo 3D 에 차차 적용될 계획이라고 페이스북 HTC 페이지에서 밝히고 있다.

현재 통시사별 국가별 기술과 정책으로 인하여 다양한 통신 서비스 상품들과 제품들이 유통되는데 이미 수년 전 부터 언락심 혹은 탈옥 혹은 언락킹의 형태로 스마트폰의 해캥과 크랙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이 필요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스마트폰과 태블릿피씨 뿐만 아니라 게임기인 XBOX와 닌텐도 하드웨어들도 언랑킹 방법들이 상당수 적용되어 사용되어져 왔는데 이번 HTC는 공식적으로 언락킹을 지원한다고 해서 그 추후향방이 기대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