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TV를 위하여 SageTV인수

google-io-2010-google-tv-demo-600x336
2010년 당시 구글TV발표

지난 주말을 전후하여 업계에 파장이 있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구글이 SageTV를 인수하였다는 소식이다.

이러한 일련의 소식들은 SageTV홈페이지와 고객들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보내진 전자메일 등을 통해 공표가 되었는데  SageTV는 홈시어터 PC (HTPC) 소프트웨어, DVR소프트웨어, 셋탑박스 등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http://www.sagetv.com)

지난 2002년 처음 선보여진 SageTV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구글의 인수합병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 플랫폼과 서비스로 더욱 많은 전 세계의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이고 있으며, 구글은 아직 이 SageTV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밝히지 않았지만, DVR 전환 기능이나 미디어 콘텐츠를 컴퓨터나 모바일로 볼 수 있는 Placeshift 기능 등의 장점이 있는 SageTV와 구글 TV가 합쳐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SageTV의 기술은 유연함이 특징인데, 윈도우, 맥, 리눅스등의 모든 OS에서 잘 작동이 되며, 대부분의 오디오와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들을 지원하여 제품개발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어왔다. 아울러 USB 연결로 바로 작동하는 셋탑박스등도 개발하며 그 기술력을 입증해 왔었다.

[ad#GAD_468_60]

현재, 구글의 SageTV 인수 이후에 SageTV의 서비스는 중단된 상태이며, 언제쯤 서비스가 재개될지는 아직 전해지지 않은 상태이다. 최근까지도 구글TV에 대한 방향과 기술성등에 대해서 많은 논란과 이견들이 있어왔는데, 향후에 전개될 서비스의 귀추가 주목된다.

[google-news name=”구글TV”]
[ad#GAD_searchEngine]
[ad#GAD_468_60_tex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