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Brightcove)의 앱 플랫폼 출시

세계적인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 제공 업체인 브라이트코브 (Brightcove)가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사용자들을 위한 네이티브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는 콘텐트 앱 플랫폼인 Brightcove App Cloud™ (이하 ‘앱 클라우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앱 클라우드는 크로스플랫폼 편집과 어플리케이션 자동 배포, 분석, 광고 및 콘텐트 관리 시스템의 커넥터를 위한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오픈 HTML5 기반의 개발 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매우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보다 능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브라이트코브는 업계를 선도해왔던 기존의 자사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Online Video Plarform)을 Brightcove Video Cloud™ (비디오 클라우드)라는 명칭으로 교체하였으며, 새로이 출신된 앱 클라우드와 함께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 제품군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미디어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은 전문적인 디지털 콘텐트의 출판 및 배포를 용이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제레미 얼레어 (Jeremy Allaire) 브라이트코브 CEO는 “서로 다른 다양한 단말기로의 콘텐트 어플리케이션을 출판하는 일은 미디어 회사들에게 일회성 어플리케이션을 중복되게 개발하게 하거나 혹은 천편일률적인 템플릿을 사용하게 한다” 라며 “하지만 앱 클라우드는 여러 기기들의 특징에 맞는 커스텀 콘텐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관리를 세련되게 해 준다. 앱 클라우드를 통한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는 온라인 비디오부터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사이트 출판에 이르는 전 영역에서 새로운 선택과 제어 기능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윤정근 브라이트코브 한국 지사장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들에 설치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경험을 통해 점점 더 많은 다양한 콘텐트들을 발견, 구매, 공유하고 생산해내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은 미디어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콘텐트 배포와 관리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과 복잡성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었다” 라며 “앱 클라우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인 콘텐트 앱 플랫폼의 출현을 의미한다. 이는 산업 전반뿐 아니라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아태지역의 우리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라고 전했다.

콘텐트 앱 플랫폼의 대두

소비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들에 설치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경험을 통해 점점 더 많은 다양한 콘텐트들을 발견, 구매, 공유하며 생산해내고 있다. 미디어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 모든 새로운 플랫폼에 걸쳐 훌륭한 콘텐트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데에 있어서의 비용과 복잡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 앱 클라우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인 콘텐트 앱 플랫폼의 출현을 의미한다.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 경험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사이트는 각각의 독특한 편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두 가지 모두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은 API 및 단말기의 특수 기능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지만,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검색되거나 접속이 불가능하다. 모바일 웹 경험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카메라, 위치, 이동경로, 푸시 알림 기능 등의 API에 대한 액세스는 불가능하다. 앱 클라우드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동적으로 컴파일된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의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과 HTML5 모바일 웹을 만들어 주어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이 가지는 두 가지 장점을 추가적인 비용 발생 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해 준다.

오픈 표준 및 오픈 소스 개발 모델

앱 클라우드 경험을 구축하기 위하여, 개발자들은 HTML5, CSS3, JavaScript 및 앱 클라우드 SDK 등을 활용하여 그들의 브랜드와 원하는 기능을 반영하는 템플릿을 제작한다. 앱 클라우드 SDK는 네이티브 기기 기능에 대한 액세스, 콘텐트의 복구 및 등록, 그리고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바일스크린 상에 최적화된 극장 화면과 같은 고성능의 사용자 경험을 구성하기 위한 강력한 자바스크립트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강력한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

앱 클라우드는 오픈 개발 모델을 사용자 경험과 일상적인 콘텐트 어플리케이션의 운용 및 모바일 웹 경험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클라우드 콘텐트 서비스와 결합시키는 것에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실제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포함된다.

· 오픈 API를 지원하는 기존의 웹 콘텐트 관리 시스템,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블로그, 사진공유 서비스 및 고객 시스템과의 통합연결성을 제공하는 콘텐트의 연결

· 콘텐트의 동기화, 트랜스코딩, 캐싱 및 전달에 의한 제한된 광대역 접속 환경에서의 고성능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트 최적화 서비스

· 설치 상황, 사용 시간 등에 대한 면밀한 추적과 그 외 다른 분석을 통한 진행중인 비즈니스 최적화를 용이하게 하는 활동적인 분석 지원

· 적시에 관련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자에 대한 지리적 장소 기반의 네이티브 푸시 알림 기능에 대한 크로스 플랫폼 전송을 용이하게 하는 지능형 푸시 서비스

· 시스템 사용자, 템플릿, 콘텐트 접속성 및 어플리케이션의 중앙 관리를 위한 계정 관리 서비스

가용성

App Cloud는 2011년 하반기에 공식 시장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허가된 고객 및 파트너에 한해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